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 Home
  • 고객센터
  •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중소벤처기업부 정책 관련 시스템에 등록된 FAQ를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아임스타즈를 통해 지원해주셨다면, A/S센터에서 지원 제품(업체) 여부 등의 확인을 거친 후 3~4일 내에 전화로 회신을 드립니다. 업체 방문 일정과 서류 제출 등 이후 단계에 대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 지원사업에 참여하길 희망하신다면 아래 17개 품목(완제품)에 해당하는지 먼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생활가전, 주방가전, AV기기, PC기기, 멀티미디어, 차량제품, 조명기기, 가구, 의료기기, 유아용품, 스포츠제품, 소프트웨어, 산업용기기, 생활용품, 패션잡화, 뷰티, 홈인테리어·홈데코 품목
중소기업 공동 A/S 센터는 참여 후 3년간 지원하며, 중소기업이 독자적인 A/S 인프라 및 운영 역량을 구축하여 성공적으로 자립을 도와드리기 위해 3년 지원 후 2년 유예 심의를 거쳐 최장 5년까지 지원해 드리고 있답니다.
국내 중소기업제품 중 아이디어가 넘치는 제품으로 대한민국의 신성장을 이끄는
우수 중소기업제품 대상의 행사(공개오디션)입니다.
1차 전문가 평가 및 2차 중간평가를 거처 뽑힌 Top5 제품은 마케팅대전의
공중파 생방송에 출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비디오(Video)와 커머스(Commerce)의 합성어로, 동영상을 통해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모든 상거래행위를 포괄합니다.
최근 온라인시장 성장세에 맞추어 인터넷방송, 동영상광고 등의 영상제작 및 온라인쇼핑몰SNS 등과 연계한 홍보가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규정에 해당되는 중소기업은 별도의 심사절차 없이 회원가입 가능합니다. 가입 하신 후 원하는 지원사업을 신청할 수 있으며 각종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구매기관의 상황 또는 협상과정에서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구매 계약 전 참여기업이 납품을 포기하거나 구매기관이 시장환경이나 조직상황으로 해당 제품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등이 있습니다.
시범구매제도 신청 시 유효한 기술개발제품 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신청 시점에 인증서 발급이 완료된 상태여야 합니다.
ㅇ 기술개발제품 18종
: 인증(지정)기간 까지(기간이 없는 경우 인증(지정)일로부터 3년)
ㅇ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우수발명품
: 선정 통보일로부터 1년(제품의 인증(지정)기간 만료시 만료되는 날)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우선구매제도 운영 등에 관한 시행세칙」제3호에 따른 우선구매대상 기술개발제품 18종, 조달청 벤처창업혁신 조달상품, 특허청 우수발명품이 신청 가능한 제품으로, 상세 자격요건은 공고문을 확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