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 Home
  • 고객센터
  •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중소벤처기업부 정책 관련 시스템에 등록된 FAQ를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기업 기업부설연구소에서 R&D프로젝트 관련 업무를 수행합니다.
네, 공대소속 4학년생 및 졸업예정자는 지원이 가능합니다.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대학원과 공동으로 산학공동프로젝트, 현장실습 등을 수행하게 됩니다.
아닙니다. 동 사업은 석박사급 연구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학부생은 참여가 불가합니다.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 진흥공단 지역본(지부), 기업․신한․우리은행 방문 가입 및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가입 모두 가능합니다.
* 방문 가입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국 지역본(지부), 기업․신한․우리은행 방문 →청약서 작성접수
* 온라인 가입 : 홈페이지(www.sbcplan.or.kr) 공인인증서 로그인 → 청약서 작성접수
핵심인력은 직무 기여도가 높아 해당 중소기업의 대표자가 장기재직이 필요하다고 지정한 상시 근로자로써 학력, 연령, 자격, 경력 등의 제한이 없습니다. (대표자, 실질 경영주, 일용직 근로자 제외)
중소기업은 지정된 대학에 직접 문의하여 협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동 사업은 기술인력을 양성하여 중소기업에 공급하기 위한 사업으로 기업은 양성된 필요한 기술인력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신청대학과 사전에 산학협력 운영협약 체결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인력을 채용할 수 있습니다.
참여학생은 전공수업과 별개로 산학맞춤교육, 1팀-1프로젝트, 현장실습등 산학협력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전문화된 심화교육 이수 후에 대학과 협약된 우수 중소기업으로 취업할 수 있고, 참여기업은 동 사업을 통해 양성된 전문기술인력을 안정적으로 채용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기술사관 육성사업 졸업자가 산업기사 자격을 취득하고 협약기업으로 취업할 경우 산업기능요원 편입을 우대하고 있습니다.(보충역은 산업기사 자격을 필요로 하지 않음)
기술사관육성사업단을 운영중인 전국 사업단 중 집중 양성 분야를 확인하고 회사에서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단과 채용조건 3자협약을 한 후 사업단에서 운영하는 맞춤교육, 1팀-1프로젝트, 현장실습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