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 Home
  • 고객센터
  •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중소벤처기업부 정책 관련 시스템에 등록된 FAQ를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참여기업(로봇공급기업)은 복수 사업 참여도 가능합니다. 반대로, 한 곳의 수요 기업에서 다수의 로봇공급기업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경우에도 참여 가능합니다.
네. 기업 규모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단, 수요기업(또는 공급기업)이 ‘사전 제외 대상’에 해당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http://www.kpic.re.kr)를 통해 뿌리기업 확인서 신청 및 발급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뿌리법」제2조에 근거하여 뿌리산업에 해당하는 기업이 참여가능하며, 확인을 위해 ‘뿌리기업확인서’를 발급한 기업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장니즈, 기업별업무환경, 개별수행직무 등을 고려한 맞춤형 코칭을 위해 교수, 연구원, 뿌리기술명장, 설비운영 전문가 등 이 함께 지도합니다.
현장중심형 기술·기능 인력 양성을 위해 현장의 수요를 반영하여 민간주도의 교육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은 전북 군산, 울산 동구, 경남 거제, 창원 진해구, 통영·고성, 전남 목포·영암·해남 지역입니다.
위기업종은 조선·자동차 업종에 해당하며, 지진 피해지역인 포항지역은 업종에 상관없이 R&D 지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학컨설팅센터는 맞춤형기술파트너지원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권역별로 선정된 공과대학으로 과제 신청접수추천 및 과제관리 등의 역할을 주관하여 수행하는 기관입니다.
기획기관은 기업이 신청한 과제의 기술개발 내용에 대하여 기술성, 사업성, 성공가능성, 개발타당성 등을 분석하여 최종보고서(전략·분석보고서)를 과제 수행 기업에게 제공합니다.
본 사업은 중소기업이 제품 생산 전 해외인증/규격에서 요구하는 스펙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R&D 사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