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 Home
  • 고객센터
  •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중소벤처기업부 정책 관련 시스템에 등록된 FAQ를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예, 미국, EU, 중국 등 주요 국가의 수출시 CE, UL 등 다수의 국가에서 환경, 안전, 위생 등 분야별로 다양한 기술 인증제도(국가인증, 강제인증 등)를 운영하고 있는 국가를 대상으로 수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니오, 기술진단·기획과 상용화기술개발 과제 중복수행은 금지됩니다. 단, 기술진단·기획 혹은 상용화기술개발 과제 수행을 완료 후 차년도에는 지원이 가능합니다.
상용화기술개발 과제 지원 시, 자발적 기술협력의향서는 러시아 현지기관과 기술협력을 위한 사전매칭 증빙으로 활용되므로 필수 제출해야 합니다.
사업화 R&D를 수행하는 기업(최소 3곳)과 지역 조합 또는 협·단체에서 부담합니다.
공동수요기술 R&D를 주관할 대학 또는 연구기관, 사업화 R&D를 수행할 권역 내 지역 중소기업 3개 이상, 그리고 공동수요기술의 보급·확산을 수행할 지역 조합 또는 협·단체 등이 모두 포함되어야 합니다.
신청과제의 사업화 가능성을 심층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사업계획서 내용, 현장 확인, 신청기업과의 토론내용 등을 종합 검토하여 시장성 및 산업적 파급효과, 사업화 기대효과 등을 중심으로 기업현장에서 진행하는 평가방식입니다.
동 사업은 단독형 사업으로 단독형에 해당하는 사업과 동시수행이 불가하며, 협력형 사업은 동시 수행이 가능합니다.
직전년도(2019년) 재무제표의 결산 매출액 기준입니다.(단, 전년도 매출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전전년도 매출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중소기업 기술로드맵의 품목 중 향후 고성장이 유망한 품목을 발굴하여 품목지정형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중소기업의 여건에 필요한 R&D 부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대학과의 공동기술개발을 대학이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하여 기업이 필요한 연구장비 이용·기술이전·교육 등을 선택 또는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것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