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 Home
  • 고객센터
  •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중소벤처기업부 정책 관련 시스템에 등록된 FAQ를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종이증명서의 진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유효기간과 동일합니다.

예를 들어 주민등록등본은 90일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경과한 증명서는 삭제되므로 다시 발급 받아 사용하셔야 합니다.

증명서 위변조방지(시점확인), 블록체인 등의 보안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위변조가 불가능 하고 진본여부 여부가 쉽게 확인되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① 디지털원패스 포털의 [아이디 찾기] 또는 [인증수단 재설정] 버튼의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변경한 휴대폰 번호로 본인확인

② '변경된 010-0000-0000로 로 휴대번호를 변경하시겠습니까?' 안내창에 '확인' 버튼을 통해 휴대폰 번호 변경 등록

③ 변경된 휴대폰 번호로 SMS(문자인증)를 이용

기존 아이디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회원탈퇴 후 새로운 아이디로 회원가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디지털원패스 아이디를 변경하더라도 각 전자정부 웹사이트의 기존 아이디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기존 아이디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회원탈퇴 후 새로운 아이디로 회원가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디지털원패스 아이디를 변경하더라도 각 전자정부 웹사이트의 기존 아이디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로그인 후 [회원탈퇴] 메뉴로 탈퇴 후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를 잊으신 경우 [아이디 찾기]를 통해 본인확인 후 가입된 ID 확인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과정에서 모바일 인증을 선택하신 후 앱을 설치하지 않거나 앱 인증을 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앱이 설치된 경우 알림 허용 여부 및 인증 알림이 도착했는지 확인 후 인증해 주시고,

앱 설치가 안되신 분은 '디지털원패스' 앱 [설치]-[본인확인]-[인증수단 설정]-[변경]-[모바일 인증 선택]-[인증수단 선택 후 인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증수단을 추가로 등록하여 이용 서비스의 보안등급과 정책에 따라

디지털원패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QR인증은 QR코드를 스캔 후 인증하는 방식으로 아래와 같은 경우 사용합니다.

1. 디지털원패스 홈페이지에서 모바일인증으로 회원가입시 사용 합니다.

회원가입시 [본인확인] - [회원정보 입력] - [모바일인증 선택] - [디지털원패스 앱으로 QR코드 스캔] -

[앱 인증 수단 선택 및 등록] - [디지털원패스 홈페이지 QR코드 하단 '확인' 클릭] 후 가입이 완료 됩니다.

 

2. 디지털원패스로 로그인 시 디지털원패스 앱으로 푸시 알림이 수신되지 않으면 웹페이지의 QR코드를 스캔 후 인증이 가능합니다.

디지털원패스 홈페이지 접속 후 > 인증수단 재설정 > 본인확인 > 공동인증서 선택 > 변경 > 공동인증서 재선택 후 새로운 인증서 등록을 해야 사용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