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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중소벤처기업부 정책 관련 시스템에 등록된 FAQ를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의 절차 순서대로 회원가입이 진행됩니다.

 

(1단계) 회원가입 버튼 클릭

(2단계) 이지패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동의

(3단계) 휴대폰인증 또는 아이핀(I-PIN)인증으로 본인 확인

(4단계) 이지패스 아이디 및 개인정보 입력

(5단계) 인증수단 선택(아이디/비밀번호, 공인인증서, SMS)

(6단계) 이지패스로 이용할 연계사이트 서비스 선택

(7단계) 이지패스 회원가입 완료

 

로그인 -> 오른쪽 상단 마이페이지 클릭 -> 왼쪽 메뉴 [교육신청학인] 클릭  

이미 승인이 완료된 행사신청건은 수정/취소할 수 없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수정/취소하고 싶은 분은 행사담당자에게 연락주세요

 

아직 승인되지 않은 신청건은

로그인 -> 오른쪽 상단 마이페이지 클릭 -> 왼쪽 메뉴 [교육신청학인] 클릭 -> [수정] 클릭 -> [신청취소] 클릭

 

1. 기업가정신 포털 [회원가입] 클릭 후 회원가입을 완료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셔야 전문가 POOL에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2. 전문가 POOL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전문가 POOL에 개인정보를 입력하시고, 개인정보처리(수집 및 이용) 동의서에 동의하신 후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4. 승인과정을 거쳐 전문가 POOL에 등록됩니다. (자세한 설명은 [자료/서식] 참조)

 

문의사항은 Q&A 를 통해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업가정신 포털에 등록된 자료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령 등에 의거하여 철저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 어려분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고객센터 > 시스템 개선요청를 클릭 하신 후, 건의사항을 저희에게 보내주시면 됩니다.

운영자는 건의사항을 검토 후 빠르게 조치 하겠습니다.

 

귀사의 주소지 관할 지방중소벤처기업청으로 비밀번호 재발급에 관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시 기업명 혹은 사업자등록번호를 말씀하여

주시고, 접속계정 아이디를 말씀해주십시오.

또한, 우편물을 받은 기업이 부여받은 계정과 매칭되는 초기 비밀번호를 알 수 없을 때는 실태조사 시스템 담당자(Tel.042-481-4395)에게 직접

문의 바랍니다.

 

웹브라우저 상에서 기본설정으로 팝업이 차단되어 있는경우가 많습니다.

사이트에서 자동으로 뜨는 팝업이 있을경우 일반적으로 팝업이 차단되었다는 알림이 나오고 허용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해당 사이트의 팝업을 허용해서 설정하면 되지만 안되는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통해서 팝업을 허용할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인경우

    익스플로러의 상단메뉴에서 [도구(T)] -> [인터넷 옵션(O)] 선택 (메뉴가 안나올때는 alt 키 혹은 F10 키를 누르면 메뉴가 나옵니다.

    이후 [개인정보tab]을 선택하면 [팝업 차단] 이라는 항목에 팝업 차단 사용이 체크 되어 있을것입니다. 팝업을 차단하겠는 설정입니다. 해당 체크 박스를

    풀면 모든 사이트에 대해 팝업이 열리게 됩니다.

    해당 실태조사시스템 사이트만 팝업을 허용하려면 체크 박스 오른쪽에 [설정]버튼을 클릭 하여 [허용할 웹 사이트 주소] 항목에 poll.smba.go.kr 라고

    입력한후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만 팝업이 열리도록 설정이 된것입니다.

 

크롬 인경우

    상단 우측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S)] 를 선택한 후 [개인정보] 항목 밑에 있는 [콘텐츠 설정] 버튼을 클립합니다.

    이후 [팝업] 항목에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 표시 허용 을 선택 하면 모든 사이트에 대해서 팝업이 열리게 됩니다.

    해당 실태조사시스템 사이트만 팝업을 허용하려면 [예외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호스트이름 패턴][*.]poll.smba.go.kr 로 허용 등록하면 됩니다.

 

이러한 조치 후에도 실행 안될시 실태조사 시스템 담당자(Tel. 02-6671-9304, 9306)에게 문의 바랍니다.

 

각 거래내역 행 중 입력항목이 누락되었을 경우

    - 세금계산서 구분번호를 입력하지 않았습니다.

    -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지 않았습니다.

    - 물품명을 입력하지 않았습니다.

    - 물품수령일을 입력하지 않았습니다.

    - 물품 금액(물품대금 총액)을 입력하지 않았습니다.

    - 지급수단을 입력하지 않았습니다.

 

금액에 음수를 넣었을 때

    - 물품금액 입력한 값이 잘못되었습니다.

    - 지급금액 입력한 값이 잘못되었습니다.

    - 미지급금액 입력한 값이 잘못되었습니다.

    - 지연이자 지급액 입력한 값이 잘못되었습니다.

    - 어음할인료 지급액 입력한 값이 잘못되었습니다.

    - 어음대체 수수료 지급액 입력한 값이 잘못되었습니다.

 

물품 금액(물품대금 총액) 0 일때

    - 물품금액 입력한 값이 잘못되었습니다.

 

입력 날짜가 올바른 형식이 아닐 때 (하이픈(-) 으로 구분된 2014-04-08 와 같은 형태가 아닐 때)

    - 물품수령일 날짜 형식이 바르지 않습니다.

    - 지급일 날짜 형식이 바르지 않습니다.

    - 어음만기일 날짜 형식이 바르지 않습니다.

 

지급 수단명이 지정한 명칭이 아닐 때

    - 지급수단이 현금(수표포함), 어음, L/C, 기업구매자금대출, 기업구매전용카드, 외상매출채권담보대출, 구매론/네트워크론, 상계(유상사급),

      ​상계(클레임),  상계(기타), 기타, 미지급대금 중 하나이어야 합니다. 띄어쓰기 일치 포함.

 

사업자 번호가 하이픈(-)를 포함한 12자리가 아니거나 사업자 번호 형식이 아닐 때

   - 사업자 번호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미지급금액을 입력했을때 지급수단이 미지급대금으로 선택되어 있지 않을 때

    - 미지급금액이 있을 경우 지급수단을 미지급대금을 선택해야 합니다.

 

지급수단이 미지급대금일때 미지급 금액이 입력되어 있지 않을 때

    - 지급수단이 미지급대금일경우 미지급금액을 입력해야 합니다.

 

미지급대금일때 지금금액에 값이 있을 때

    - 미지급대금일경우 미지급금액 항목에 입력해야 합니다.

 

세금계산서 구분번호 당 물품 금액(물품대금 총액) 체크 결과 다를 때

    - 동일 세금계산서 구분번호의 물품대금총액 입력정보가 상이합니다.

 

세금계산서 구분번호 당 지급금액 + 미지급금액 합 체크 결과 다를 경우

    - 동일 세금계산서 구분번호상의 물품대금총액과 지급수단 지급금액 총합이 상이합니다.

 

세금계산서 구분번호 당 물품명 체크 결과 다를 경우

   - 동일 세금계산서 구분번호의 물품명 입력정보가 상이합니다.

 

세금계산서 구분번호 당 물품수령일 체크 결과 다를 경우

   - 동일 세금계산서 구분번호의 물품수령일 입력정보가 상이합니다.

 

서로 다른 사업자등록번호의 총 개수가 10개가 넘은 경우

   - 입력하신 거래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가 10개 사업자를 초과하여 기입하셨습니다.

원천징수상황신고서 상의 근로소득 대상이 되는 인원(코드 A01)을 연간 합산한 후 이를 12개월(월별 제출인 경우)로 나눈 평균 상시근로자수를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실태조사 (위탁기업조사) 조사참여 2단계 거래내역(납품대금지급내역서) 등록 후 유효성 검사 관련, 작성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어 문의사례가 많아

안내 드립니다. 아래와 같은 사항을 순차적으로 체크하여 진행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 아래 -

 

1. 거래내역(납품대금지급내역서) 작성 및 등록 전 위탁기업 참여가이드 책자 18-26p 혹은 홈페이지 내 납품대금지급내역서 작성가이드 반드시 숙지

    하시길 당부드립니다.

2. 모든 기재사항은 필히 납품대금지급내역서 양식(엑셀시트)을 사용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3. 작성양식을 임의로 변경해서 최종 업로드 할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주어진 양식에 의거하여 작성하셔야 합니다. 또한 해당 양식 내

   수식 입력을 지양하시고, 실제 데이터 값을 입력하여 주십시오.

4. 정상적으로 유효성 검사를 마쳐야만, 해당 단계 저장 및 다음단계 이동이 가능하오며 유형별 오류메세지 내역은 홈페이지 FAQ 게시판을 별도 참조

    하실 수 있습니다.

5. 상기 사항 준수 후에도 오류 원인 파악이 안될 시, 홈페이지 내 1:1문의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