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 Home
  • 고객센터
  •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중소벤처기업부 정책 관련 시스템에 등록된 FAQ를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생산판매제공 등을 협동으로 영위함으로써 조합원의 권익을 향상하고 지역 사회에 공헌하고자 하는 사업조직(협동조합기본법 제2조)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거, 기존 최저 생계비를 대체한 생계급여 최저보장수준으로 가구원 수에 따라 소득기준은 상이합니다. (예) 2인가구: 4,604,000원, 4인가구: 5,649,000원 <2018년 기준>
자부담금을 납부하신 다음 시스템을 통해 컨설턴트의 경력 등을 확인하신 후 직접 선정이 가능하십니다.
사전진단컨설팅을 통해 지원대상 여부 및 컨설팅 분야 등이 결정되면 자부담금 납부 관련 내용을 휴대전화 문자서비스로 제공합니다.
소상공인 지식배움터에서 교육기관이 등록한 교육과정 중 업종과 관련된 교육을 수료하신 후 교육비 신청을 해주시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에서 서류 검토 후 교육생 계좌로 교육비의 90%(50만원한도)를 지원해드립니다.
소비트렌드 변화 등으로 새롭게 형성되는 틈새시장으로, ‘생활주변에 아이디어를 적용’하여 성공가능성이 있는 창업분야(생계형과 기술창업의 중간)를 말합니다.
15개 국가공공민간기관으로부터 16여종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가공한 뒤 제공됩니다. 갱신주기는 데이터마다 편차가 있지만, 최소 일단위에서 최대 연단위로 갱신되며, 상세사항은 홈페이지 내에 명기되어 있습니다.
네, 사업화 지원 시, 자기 부담금이 있습니다.(총 사업비의 50%, 예정)
네, 만 19세 이상으로서 신사업 아이템 분야의 예비창업자(신청일 기준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자)라면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상인대학, 맞춤형 교육, 전문교육, ICT 교육 등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지원하고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무료입니다.(시장경영혁신지원 사업설명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