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 Home
  • 고객센터
  •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중소벤처기업부 정책 관련 시스템에 등록된 FAQ를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지역스타기업은 지자체에서 고용 및 매출성장, R&D투자 비중 등을 고려하여 지정한 성장가능성 높은 유망기업을 의미합니다. 지역스타기업육성사업은 지자체를 통해 지역스타기업으로 지정된 기업만 주관기관으로 사업 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참여기관은 지역스타기업이 아닌 일반 기업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주관기관의 경우, 해당 지역에 본사, 공장 등 사업장을 보유한 중소기업에 한해 지원할 수 있으며, 참여기관으로는 타 지역 중소기업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시ㆍ도별 지정된 국가융복합단지에 입주한 중소기업을 의미합니다. 또한, 사업 신청 시 입주 확약서를 제출한 기업에 한해서 입주(예정)기업으로 간주합니다.
주관기관의 경우 국가융복합단지에 사업장(사업자등록번호 기준)을 보유한 중소기업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으며, 참여기업으로는 타지역 중소기업도 참여 가능합니다.
주력산업 및 전후방 연관 산업 영위 비수도권 소재 중소기업으로 최근 3년 내 매출액 50~400억 이면서, 시‧도별 자체 기준을 만족해야합니다.
가능합니다. 단, 기존 지원내용과 성과에 대한 자료를 추가 제출해야하며, 후속지원의 필요성에 대한 자료를 추가 구비해야합니다.
본 사업은 기업지원이 가능한 지역혁신기관을 주관기관으로 선정 후, 해당 주관기관에서 수혜기업을 모집하게 되는데, 2월경부터 지역산업종합정보시스템(www.rips.or.kr)을 통해 지역별로 통합공고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업지원서비스의 경우, 시제품제작, 기술지도, 특허, 인증 등 기술지원프로그램과 컨설팅, 제품고급화, 디자인 및 브랜드 개선, 상품기획, 마케팅 등 사업화지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아닙니다. 동 사업은 위기지역 소재 기업 중 검토·심사 단계를 거쳐 위기업종에 해당하는 업종을 우선 지원항 예정입니다. 따라서 위기지역에 소재하였더라도 관련업종 우선순위에 따라 지원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일부 가능합니다. 기업의 사업다각화 및 新판로개척을 위한 기술사업화 지원은 가능합니다. 다만, 사업성격에 따라 R&D, 장비구축, 인력지원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