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컨설팅]과 [온라인 경영 콘텐츠 서비스]로 도움이 필요한 고객을 돕고 있습니다.
가인지경영 방법론은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가치경영] [사람을 성장시켜서 함께 일하는 인재경영]
[운이나 속임수가 아니라 지식을 성과를 내는 지식경영]을 말합니다.
저희는 지난 20여 년 간 언더백(100인 이하의 중소기업) 컨설팅과 교육에 집중하면서,
대한민국의 98% 이상이 되는 소상공인들과 중소기업의 경영자분들을 도와
선하고 아름다운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드는 것을 꿈꾸고 있습니다.
저희는 [비즈니스는 사랑이다]라는 가치를 굳게 믿고 있습니다.
우리가 아침에 일어나서 먹는 빵 한 조각도 [비즈니스]를 통하지 않으면 쉽게 얻을 수 없습니다.
누군가는 우리를 위해 밀을 심고 거두고, 누군가는 빵을 유통하고, 또 누군가는 빵을 판매합니다.
이 모든 비즈니스의 과정을 거쳐 우리가 아침에 쉽게 빵을 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저희는 비즈니스가 선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1,000명의 경영자를 변화시켜 세상을 바꾸겠다는 사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3년 전부터는 오프라인 컨설팅과 교육을 넘어 온라인 경영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 이유는 컨설팅을 받고 싶은데 비용이 너무 비싸서 시도조차 하지 못하는 중소기업 경영자와 직원들이
온라인으로 더 쉽게 경영지식을 배울 수 있게 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로 경영자를 고객으로 개인의 학습과 성장을 돕는 가인지캠퍼스와
기업이나 단체를 고객으로 지식 공유 문화를 확산하고 조직의 지식을 자산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 가인지뱅크,
두 개의 서비스 프로덕트를 제작,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인지캠퍼스는 가인지컨설팅그룹이 가지고 있는 가인지경영 지식과 노하우를 강의와 자료로 녹여내어
가인지 회원들이 제한 없이 수강하고 회사의 성장을 위해 이용할 수 있게 한 지식 OTT 서비스입니다.
이제는 경영 전반의 다양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들의 경영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다양한 학습과 경영자들의 교류가 이루어지는 플랫폼으로 나아가는 것을 방향성으로 서비스를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
가인지뱅크는 각 기업이나 단체의 지식을 영상으로 공유하거나 게시글의 형태로
각 단체 만의 고유한 저장소에 남길 수 있게 한 클라우드 기반의 웹 소프트웨어입니다.
다만 일반적인 클라우드 서비스와 다르게 이 공간 안에서 서로가 지식의 공유를 통해 상호작용하고
교육과 성장의 기회를 얻을 수 있게 서포트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컨설팅을 통해 환경과 시스템을 설계합니다.
컨설팅을 마무리하고 기업 현장에서 가인지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해서는 환경과 시스템을 남겨야 합니다.
사람을 변화시킬 수는 없습니다. 그가 기업의 사명에 몰입할 수 있게, 그가 핵심가치에 따라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게 환경과 시스템을 설계합니다.
이것은 컨설턴트가 아닌 기업 현장이 변화의 주체가 되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집단지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기업 현장에서는 항상 문제를 마주합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컨설턴트의 역할이고
빠르게 적용하고 피드백을 해 버전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는 각자가 현장에서 발견한 지식과 노하우를 동료에게 쉽게 공유합니다.
동료가 도움을 요청하면, 그의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해주는 데에 시간을 쓰는 것을 아까워하지 않습니다.
매주 금요일마다 2시간 미팅을 하며 각자가 현장에서 가지고 있는 고민들을 이야기하고 해결책을 얻어갑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어베일어블한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컨설팅 경험이 적은 사람도 빠르게 온보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