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 Home
  • 고객센터
  • Q&A

Q&A

기업등록시 공인인증이 잘 안되네요

  • 카테고리 : 증명서 발급
  • 작성일 : 2022-12-26
  • 조회수 : 1091
작성자 : 김*순
증명서발급을 위해 운영하는 사업체를 '기업등록'하는 절차가 너무 불편합니다

기업등록시 공인인증을 해야는데,
은행 인증서를 이용하려는데 디지털OTP를 신청해야는데 본인이 은행에 방문하여 신청을 해야하네요
요즘 은행지점이 사라지는데 영업점을 방문하기가 어렵잖아요

기업등록하는 방법을 좀 쉬운 방식으로 할수는 없는건가요?
공인인증까지 꼭 가야하는 건가요?

좀 방법을 간소화, 쉬운 인증방법으로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가 좀 기계에 능숙하지 못한점도 있겠지만요

의견을 반영이 되길 바라며, 수고하십시요
  • 공개여부 : 공개

답변

  • 답변일 : 2023-01-04
답변자 : 중소벤처24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중소벤처24입니다.  

  

저희 중소벤처24에 관심을 가지고 문의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업등록시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개인회원으로 가입후 기업등록은 증명서 발급시  필요하지 않으십니다. 

 

증명서 발급은 개인 회원이 아닌 기업회원으로 가입후  증명서 발급하셔야 합니다.

 

기업회원가입시에는 법인과 개인사업자로 회원가입가능합니다. 

 

법인은  해당기업에 해당하는 범용 인증서가 사용 되고 있고 회원가입시 필요한 절차입니다. 

 

개인사업자는 한국기업데이터에 먼저 등록후 공동인증서 인증이나 사업자등록번호 인증이 필요합니다. 

 

해당 증명서 첫발급은  기업회원가입되어도  중소벤처24에서 발급이 어렵고   발급 하시고자 하는  해당 증명 사이트에서 첫발급을 하셔야 

 

정보가 넘어와서  두번째부터  발급 가능하십니다. 

 

선생님께서 말씀 해주신 부분 저희가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