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 Home
  • 고객센터
  • Q&A

Q&A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 카테고리 : 증명서 발급
  • 작성일 : 2023-04-15
  • 조회수 : 1292
작성자 : 김*현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하려 합니다
기업 등록을 하려니 법인공동인증서가 있어야 한다는데 은행에서 발급 받는건지,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받아야 하는건지 궁급합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에서 발급받는 중소기업 확인서와 중소기업벤처에서 받는 소상공인 확인서가 서로 다른 서류 일까요?
  • 공개여부 : 공개

답변

  • 답변일 : 2023-04-17
답변자 : 중소벤처24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중소벤처24입니다.  

저희 중소벤처24에 관심을 가지고 문의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소벤처24에서 개인회원으로  가입 후 기업등록 진행하시는것으로 보입니다. 

개인회원가입후 기업등록 하시는것은   증명서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중소벤처24에서 증명서발급은 기업회원으로 가입한 경우만 발급가능합니다. 

 

※  첫발급이나 유효기간만료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출력 이력이 없으면   기업회원 가입 되어있어도 발급이 어렵습니다. 

해당증명사이트에서 발급 이력이 있어야 두번째부터 발급 가능하십니다. 

해당증명사이트인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2023년 4월1일자로 새로운 증명서 발급 갱신기간이므로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발급신청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중소벤처 24 기업회원가입에서 개인사업자  기업회원가입   사업자용 공동인증서는 기업용 공동인증서 중 전자세금용(4,400원)   

팔요합니다.  인증서 종류는  은행에 문의하시면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온라인자료제출에서 사용하는  인증서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담당부서로  확인하시면 

정확한 내용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 02-3215-2674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