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중소벤처24

  • home
  • 사업소개
  • 인사말

인사말

지속되는 경제위기경영환경 변화 속 중소벤처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M&A(기업인수합병)전략을 추진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는 지금, 중소벤처기업의 M&A는 시대적 대세입니다.

우리나라의 M&A도 글로벌 경제위기 이후 거래금액 및 횟수가 증가추세이며 또한 국제적으로도 중국기업이 일본의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M&A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등 바야흐로 세계 경영전략차원에서 M&A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우리의 경우 구조조정 과정에서 사장되기 쉬운 기술경영노하우와 고용인력 유지를 위해서 M&A활성화가 필요한 시점이 도래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은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2009년 M&A지원센터를 개설하여 중소벤처기업 M&A시장을 활성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기업진단, 설명회, 실무교육, 가이드북 제작 등 다양한 지원시책과 함께 단순 매도매수 기업정보 안내에 그쳤던 M&A정보망을 대폭 확대 개편하였습니다. 정부영역과 상관없이 독자적으로 움직였던 M&A 전문 자문기관이 새롭게 개편된 M&A정보망 안에서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협력 활동함으로써 성공률을 높이게 될 것입니다.
M&A를 추진하고 싶거나 절차와 방법이 궁금하였던 중소벤처기업인들은 각종 자료 및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전문 자문기관과 연계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사)벤처기업협회, 삼일회계법인, (사)한국M&A협회, IBK기업은행, 삼정회계법인, 법무법인세움, 티에스인베스트먼트,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한국M&A거래소 등 M&A지원센터와 함께 새롭게 개편된 M&A을 충분히 활용하시어 M&A추진에 도움이 되시기를 기대합니다.

- 중소벤처기업 M&A거래정보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