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중소벤처24

  • home
  • 고객서비스
  • FAQ

FAQ

질문·답변 목록입니다. 질문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답변을 볼 수 있습니다.

  • - M&A 거래정보망(이하 거래정보망)은 중소·벤처기업 및 자문기관이 매도·매수 DB를 구축하여 M&A 매칭 및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 M&A 거래정보망은 한국평가데이터(주)에서 신용평가가 완료된 법인기업만 이용 가능(개인기업 불가)하며, 회원가입을 신청 하시면 운영자 승인 후 가입이 완료됩니다.

    회원가입 승인 후 M&A 거래정보망에 등록된 매도·매수기업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 M&A 거래정보망은 중소벤처24 사이트와 통합 및 개편되었으며, 보안 강화를 위해서 로그인 시 최초 1회 본인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준회원 제도의 폐지로 인해서 기존 준회원은 로그인 시 본인인증 후 물건 등록을 해주셔야 기업회원으로 전환이 됩니다. 기업회원 전환을 원치 않으시면 아래 메일 주소로 아이디와 회원탈퇴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e.mail : lsh@kvca.or.kr ) 


    ※ M&A 거래정보망 운영기관은 회원가입 및 물건 등록 등의 정보를 승인, 취소, 삭제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회원가입이 승인된 기업회원이 등록한 물건정보는 M&A 거래정보망 운영기관의 확인 및 승인절차를 통해 비공개 또는 공개처리 될 수 있습니다.

     물건정보를 허위로 등록하거나 불법적인 방법으로 거래정보망에 등록된 정보를 유출할 경우, 운영기관은 정회원 승인을 취소하고 향후 재가입을 불허할 수 있습니다.

  • - M&A 거래정보망은 기업실명이 확인된 기업만 이용 가능하며, 공인된 기업정보 확인을 위해 한국평가데이터(주)로부터 정보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귀사의 기업정보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회원가입이 불가하며, 한국평가데이터(주)에 가입하여 기업정보를 등록한 후, M&A 거래정보망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기업정보 등록 관련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출처 : KoDATA(한국평가데이터(주))

    ◈제출방법 : (Fax) 02-6209-3029 / (E-mail) findcs@kodata.co.kr ※E-mail 발송 시, 메일제목을 [중소벤처24-기업명]으로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진행방법 및 제출서류 안내) 공공사업부 02-3215-2543 / (제출서류 접수 확인 및 진행상태 문의) 기업정보센터 02-3279-6500

    ◈신청서:  첨부양식 사용(중소벤처24 기업정보 입력의뢰서)

  • - M&A 거래정보망 이용을 위해서는 귀사를 M&A 기업물건으로 등록하셔야 합니다.

     매도와 매수 중 해당하는 곳에 기업정보를 등록하실 수 있으며, 회사 소개자료도 첨부 가능합니다.

     기업정보를 수정하는 경우에도 매도·매수기업정보 리스트 상단에 노출됩니다.


    - 등록하신 물건이 성사됐거나, 거래를 중단하고자 하는 경우 등록물건의 진행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등록물건의 진행상태를 성사·거래중단으로 변경하는 경우 기업물건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M&A거래정보망은 M&A를 희망하는 기업을 회원으로 하기에, 유효한 기업물건이 없는 경우 거래정보망 이용이 제한됩니다.

     ※ 물건 진행상태 변경 방법
      - 마이페이지 → 매도·매수기업 현황 → 등록물건 클릭 → 하단 수정버튼 클릭 → 진행현황 탭 수정 → 하단 등록 버튼 클릭

     

  • '협상가능' 상태의 기업물건이 없는 경우 거래정보망 이용이 제한(준회원으로 변경)됩니다.
    준회원은 M&A 거래정보망의 기업정보 확인이 불가능하므로,
    거래정보망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기업물건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신규 물건 등록 후 정회원으로 변경(관리자 승인 필요)되며 타기업물건의 정보 열람이 가능합니다.

    ※물건등록 방법 : 마이페이지 - 매도/매수 정보현황(택1) - '신규 물건 등록'으로 귀사의 기업정보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 관심 있는 기업물건이 있으신 경우, 관심물건 등록 기능을 통해 관심물건 목록에 저장하시어 확인 가능하십니다.

     ※ 관심물건 등록 방법
      - 해당기업 클릭 →  하단 관심물건 클릭

  • - 물건 자동매칭 기능은 등록한 기업물건의 주 업종, 주 생산품/사업 키워드 입력정보 중 하나 이상의 항목이 일치하는 물건이 매칭되는 서비스입니다.
  • - M&A 거래정보망은 기업명 비공개를 원칙으로 하며 기업이 노출되지 않는 수준의 기본정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특정기업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 해당기업과의 매칭신청을 하시면 M&A 거래정보망 관리자의 승인 절차가 진행됩니다.
      관리자 승인 완료 후 해당기업의 추가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 공개정보 범위
      - 기본정보(매칭신청 전) : 기업개요, 재무제표, 희망가격
      - 추가정보(매칭신청 후) : 회사소개, 회사소개자료, 주 생산품/사업 상세소개, 주요 특징 및 사업화전략, M&A 추진배경 및 사유, 희망조건, 담당자 정보

      * 회사의 직접적인 정보(회사명, 대표자명, 홈페이지, 상세주소 등) 미공개


     ※ 매칭신청 방법
      - 해당기업 클릭 → 하단 매칭신청 클릭 → 관리자 승인 후 정보 열람 가능

     

     ※ 승인 소요시간 : 7일 이내

     

     ※ 7일 이내 승인되지 않는 경우
      - 신청기업의 물건이 협상가능 상태가 아닌 경우, 신청기업이 법인 기업이 아닌 경우, 신청기업이 회원 대상이 아닌 경우(승인되지 않은 자문·중개기관 등)
      - 대상기업이 법인 기업이 아닌 경우, 대상기업이 회원 대상이 아닌 경우(승인되지 않은 자문·중개기관 등)
      - 신청기업의 M&A 희망조건 등과 무관한 대상기업에 매칭신청을 하는 경우
      - 매도희망기업 매도희망기업을 매칭신청 하는 경우
      - 매수희망기업 매수희망기업을 매칭신청 하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