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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친화 케어푸드 공동 비즈니스모델 전략 및 사업화협업

  • 2024-01-29 12: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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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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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명주식회사 푸드트리사업자등록번호1298689445
소재지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갈마치로 186 반포테크노피아 704호
업종주요품목
전화번호이메일foodtree5555@naver.com
휴대폰01036565525담당자문정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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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분야R&D제안업종제조업
첨부파일
제안요약가족 중 고령인을 봉양하며 겪은 식사 준비의 어려움에서 케어푸드 사업 영역으로의 확장에 대한 확신을 얻음. 고령인들이 건강하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직접 경험함. 케어푸드 분야에서 기업을 운영하는 것이 단순한 비즈니스가 아닌 사회적 책임과 사명으로 인식됨. 부모님을 위해 맞춤형 식사를 제조했던 경험을 통해 수많은 시니어와 환자들에게도 동일한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강한 동기를 갖게 됨. 영유아 가정간편식 개발을 통해 축적된 제조 노하우가 시니어 및 환자 대상 케어푸드 개발에 자연스러운 연장선이라고 느낌. 상기와 같은 시장상황은 인지하고 고령친화 케어푸드 공동 비즈니스모델 전략 및 사업화(제품개발, 양산, 유통판매, 플랫폼 등) 협업이 요구됨.
목적 및 배경2020년 기준 65세 이상 고령인구가 800만 명으로 집계됨, 2025년에는 이 숫자가 1,000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인구의 20퍼센트가 노인인 초고령 사회에서 식품에 대한 특수한 요구가 점점 증가함을 현황 분석을 통해 확인함. 건강 및 영양 문제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실버‧케어푸드 시장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 국내 케어푸드 시장은 2014년 7000억원에서 2021년 2조5000억원으로 빠르게 성장함. 의료기술 발전으로 인해 65세 이상 인구들의 기대 수명이 길어지고, 이에 따른 케어푸드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됨. 노인 및 환자를 위한 식품의 영양가와 소화 흡수 문제에 대한 해결이 점점 중요해짐. 현존하는 케어푸드 양산 라인들이 수요에 부응하지 못해 대기업의 협업 수요가 높아짐. 시니어 소비자 층이 확대됨에 따라 이들의 입맛과 영양 요건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개발의 필요성이 증가함.영유아 케어푸드에서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고령 연령층으로 고객층 확대를 도모함.
소요예산액30
케어푸드 양산 라인을 통해 대기업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영양 가이드라인에 맞춤화된 저염, 저당, 단백 강화 식품 개발. 공급자 우위 전략으로 SKU 확대를 통해 케어푸드 스타트업의 경쟁력을 강화함. 생활밀착형 케어푸드 판매 플랫폼 개발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제고하고 접근성을 높임.